[20 Mar 2010] 아놔.. 알집.. 곰플레이어..

2010. 3. 20. 07:05Thought

지금까지 알집을 아주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다. 아무 생각 없이..
그런데,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던 거였다. 쿨럭.. ㅡ.ㅡ;;;

그러다.. 어제.. 진오님의 블로그를 통해 알집의 진짜 성능에 관한 이 글을 읽게 되었다.


* * * * * * * * * *


충격이었다.
지금까지 이스트소프트에 대해 아주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고
그 연장선에서 알집뿐만 아니라 알약, 알씨 등도 이용해 주고 있었는데.

사실 후자의 경우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진 않았지만
정말로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막연한 좋은 느낌때문에 써주고 있었던 거다.

즉시 컴에서 알집과 그 일당들을 쏴악 제거.


* * * * * * * * * *


그나저나.. 그 충격이 채 가시기 전에.. 더 큰 충격을 맛봤으니..

두둥..

쿨럭.. 그 동안 내가 곰플레이어를 통해 보아왔던 수 많은 동영상 정보가.. 털썩..
뒤도 돌아보지 않고 곰플레이어도 즉시 컴에서 삭제.


* * * * * * * * * *


많은 사람들이 아주아주 애용하고 있는 두 개의 대표적인 (거의 무료인) 프로그램이
가공된 이미지 뒤에서 이와 같은 헛짓거리들을 하고 있었다니.
언제나 믿고 살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을려나.


epilogue


 알집을 삭제하고서 설치한 압축프로그램은 7- zip 과 다집 두 가지.
이 두 가지 프로그램들은 압축성능도 괜찮고 개인용이든 회사용이든 완전 무료.
사실 회사에서는 이전부터 다집을 이용하고 있었다. 다집 말고도 빵집, 집플러스 등도 좋다고들.


곰플레이어를 삭제하고 설치한 플레이어는 다음 팟 플레이어.
안그래도 동영상 편집용으로 다음 팟인코더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플레이어도 같은 계열로. 성능도 매우 만족스럽다.


알집은 불완전한 프로그램이라
알집을 삭제해도 알집이 건드린 수 많은 레지스트리는 복구되지 않는다.
레지스트리에서 알집 관련 사항을 삭제하는 방법으로는 이 글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