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Mar 2006] PM80 PDA와 맵피 내비게이션

2006. 3. 22. 23:19Daily Life



PM80 PDA. 블랙 색상이 마음에 든다.

 

한달여 전 PM80 PDA를 샀다. 주 목적은 내비게이션, 보조적으로 지상파 DMB 시청. 성능? 짱이다. 안테나가 모두 인테나이며, 무선 FM 송신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혼자 운전하는 경우에는 지상파 DMB는 거의 보지 않아 주로 내비게이션 용도로 사용하는데, 탑재된 Mappy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마음에 든다. 시간절약, 유류비절약 및 과속카메라에 의한 벌금 회피 등에 의한 경제적 효과는 PM80 PDA 가격을 상쇄하고도 남는다.

지난 토요일 와이프와 일산에 갔는데 그 때 내비게이션은 강력한 성능을 발휘했으며, 지난 일요일 인라인 스케이팅을 하러 목동교 인근 인라인 스케이트장을 찾아갈 때도 자기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다 했다. 얼마나 마음에 들던지.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화면 크기가 3.5~4인치로서 작다는 것. 7인치에 이러한 성능을 가진 기기를 그토록 찾았으나 한달 전에는 없었다. 비타스 750이라는 제품이 있었으나 그 제품은 안테나가 외장형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었기에 논외.

그런데 최근 재석이가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DMB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려고 알아보다 보니 하이온에서 나온 발매 예정인 3300t라는 제품이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왔다. 이런..

그러나 하이온 제품의 경우에는 GPS 안테나와 DMB 안테나가 제품의 양 상단부에 도깨비 뿔 모양으로 장착되어 있고 그 길이도 상호 상이하여 미적 감각이 많이 떨어진다. 그리고 색상도 실버와 블랙 투톤으로서 블랙 원톤 인테리어인 내 차에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고.

그런데 이번에 유경전자에서 N70이라는 새 제품을 출시할 예정인데.. 위와 같은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도 디자인이 너무 깔끔하다. 다만 DMB 안테나가 외장형인지 내장형인지가 불분명하다는 것이 문제점. 아직 시제품을 발표하지 않아 세부 사항이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다.

만일 내 기대에 부응한다면... 어쩌면 PM80을 팔고 유경전자의 viliv N70으로 갈아타기를 할런지도.. ㅡㅡ;